“겨울철 별미 새조개 맛보러 오세요”
“겨울철 별미 새조개 맛보러 오세요”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01.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다음달 1일 개막
17일까지 축하공연·체험프로그램 등 행사 다채

 

제16회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가 오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열린다.

추운 겨울철의 별미인 `새조개'는 속살이 새머리와 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지방함량이 낮아 동맥경화, 혈전 예방 등 건강에 좋으며 풍부한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추운 날씨에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아주 좋은 수산물이다.

이번 축제기간 주말과 설 연휴에는 새조개 까기 체험, 남당항 연날리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축하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이 준비돼 남당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예년에 비해 새조개 출하량이 많지 않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지 못하게 된 점이 많이 아쉽다”면서 “대신 쭈꾸미를 비롯한 싱싱한 제철 수산물과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그리고 상인들의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남당항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행복한 마음을 품고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즐거운 설 명절과 겹치는 이번 축제기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남당항을 방문하셔서 살이 통통한 새조개의 맛과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을 즐기시고 아름다운 겨울바다의 낭만도 함께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