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연간 약 85만건의 상담을 수행하는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서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력의 결과다. 특히 올해는 보건의료정책의 변화 등 생활과 밀접한 이슈가 많았다.
현업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동아리 활동 운영, 셀프 모니터링 등 상담사 스스로의 노력이 돋보인 해다.
`고객행복은 직원행복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변경하는 등 상담사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김미정 고객홍보실장은 “5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사명감으로 언제나 고객의 문의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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