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서민 주거복지 지원 … 포용적 금융 실천
신협, 서민 주거복지 지원 … 포용적 금융 실천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8.09.1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 체결
김윤식 회장 “출산장려 등 국가 정책 부흥”
신협중앙회는 최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신협중앙회는 최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최근 대전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 중앙회 임·직원 및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취급조합 이사장 등 약 12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저출산 등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신협 가치 구현, 서민들의 주거복지 지원 등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협중앙회와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취급조합은 상호 정보교류를 확대하고,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이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신협은 이번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상품이 무수익 지원대출로서, 타금융기관들과의 차별화는 물론 사회공헌 성격의 대출상품으로써 신협 이미지 및 브랜드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은 서민의 주거복지 지원 및 출산장려정책 등 국가 정책에 부응하고자 신협에서 추진하는 상징적 상품”이라며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회공헌성격의 금융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