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황선봉 군수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김석환·황선봉 군수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09.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3일 열린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와 서울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김석환 홍성군수와 황선봉 예산군수가(가나다 순)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본부에서는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약속대상 평가단을 구성하여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전수조사 등을 병행하여 면밀히 평가를 실시했다.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등 7개 항목 및 세부지표에 따라 70점 만점으로 환산해 평가가 이루어진 가운데, 양 군수는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군수는 “10만 홍성 군민과의 약속을 더욱 중요시하며 공약 사항에 대해서는 필히 실천을 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주신 상으로 생각하며,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이행해 충남도청 수부도시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 군수는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돼 기쁘면서도, 민선 7기 10개 분야 137개 사업의 추진이라는 약속을 지키는 것에 대한 엄중함을 다시 한번 느낀다”며 “군민 여러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예산·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