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평생학습센터 양정자씨 장려상
진천군평생학습센터 양정자씨 장려상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8.05.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 선거참여 체험수기 공모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7회 유권자의 날 기념 선거참여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군 평생학습센터 중학학력인정과정 양정자(74·사진) 어르신이 장려상을 수상한다.

9일 군에 따르면 올해 공모전은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를 대상으로 공직선거, 학교선거, 생활주변 선거 등을 주제로 한 산문형식의 공모작을 접수받았다.

진천군 학력인정과정 학습자 중 6명이 응모했으며 그 중 양정자 어르신이 `당당하게 투표하자!'라는 주제로 응모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전국에서 480여명이 응모해 그 중 25명(대상, 금상, 우수상, 장려상)이 공모작으로 선정됐으며 10일 여의도 KBS 홀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남기옥 진천군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우리 주변의 어르신들 중 글자를 읽지 못해 투표일만 다가오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가족이 찍으라는 번호에 투표했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며 “전국적으로 비문해자가 약 311만명(교육부, 20 17)으로 추정되는 만큼 문해학습을 통해 당당하게 투표에 참여하게 유도하는 것은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해교육에 관한 상담 및 문의는 평생학습센터(☏ 539-7715)로 하면 된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