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묵묵히 일한 육치환 대전도시공사 주임 `대통령표창'
30년간 묵묵히 일한 육치환 대전도시공사 주임 `대통령표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4.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1일 근로자의 날 기념식서 수상 … 10년간 장애학생 차량봉사도
30년을 한결같이 환경사원으로 복무해온 대전도시공사 청소차량 운전원이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대전도시공사 육치환 주임(59·사진)을 대통령표창 수상자로 결정했다.

지난 1988년 대전도시공사 전신인 대전종합개발에 입사한 육치환 주임은 만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환경사원으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휴일을 반납하고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동료들의 모범이 돼 왔다.

육 주임이 첫음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하던 1980년대는 환경사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낮았지만 업무에 대한 자긍심으로 스스로 보람을 찾으며 쓰레기 수거를 천직으로 알고 근무해 왔다.

청소차량 운행 중 도로를 어렵게 건너가는 장애학생들을 우연히 목격한 이후부터 본인의 특기를 살려 대덕구 오정동의 복지시설인 엘림특수교육원 장애학생들을 위한 차량운행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왔다.

육 주임은 장애학생 등·하교를 위해 본인의 차량 이용에 따른 비용도 부담하는 등 봉사활동을 10년이 넘게 해왔지만 주변에서는 이 같은 사실을 아는 동료가 거의 없을 정도였다. 또 환경사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참사랑회' 에 가입해 복지시설과 독거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육 주임은 5월 1일 대전시청에서 열리는 근로자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