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소득 향상·소비자 신뢰 확보 구축
농업인 소득 향상·소비자 신뢰 확보 구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03.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 제1차 GAP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충남지부 발대
▲ 지난 16일 금산다락원에서 2018년 제1차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금산군 제공
금산군은 지난 16일 금산다락원에서 (사)대한민국GAP연합회 주관으로 치러진 2018년 제1차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유통소비정책관, 농촌진흥청 이규성 차장, 한국 농축산연합회 이홍기 회장을 비롯한 인삼, 깻잎 재배농가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소득향상 및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신선농산물이 생산, 유통 될 수 있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사)대한민국GAP연합회는 2018년을 GAP 활성화를 위해 새로이 출발하는 해로 정하고 제1차 GAP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다짐 결의문 낭독 및 충남지부 발대식을 가졌다.

농가대상교육은 (사)대한민국GAP연합회 정덕화 회장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황신구 과장, 농촌진흥청 나상수 과장을 초청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및 관련 규정의 이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안내 등의 내용으로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핵심내용 위주의 교육으로 호응을 이끌어 냈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