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사대부고 이서윤 `대한민국인재상'
공주사대부고 이서윤 `대한민국인재상'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7.12.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능력·국제적 감각 탁월

50명중 1인 … 교육부장관상

상금 이웃에 익명 기부 예정

지난달 30일 공주사대부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서윤(19·사진) 양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받는 경사를 맞이했다.

대한민국인재상은 지식기반 사회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이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하여 향후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할 목적으로 200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7년을 맞이했다.

이서윤 양은 전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수상자 50명 중 1인으로 선정되어 11월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부상을 받았다.

이양은 아시아·태평양영재학회 한국대표, 대전광역시청소년 대상, 대전인재육성장학생, 한성노벨 영·수재 장학생, 유럽 청소년 NGO인 AYUDH의 European Youth Summit 참석, KSCY(한국청소년학술대회) 우수청소년 연구논문상, 충남 청소년과학탐구토론대회 금상 수상 등 다양한 활동 및 공적을 인정받았다.

어릴 때부터 늘 밥상머리에서 이루어진 부모님과의 토론과, 그리고 초등부터 시작된 공부방 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게 되었고 그 후 독서로 이를 구조적 문제로 인식하게 되었다는 이양은 앞으로 경제학, 역사학, 법학 등의 학문 간 융합연구를 시도하여 경제와 사회복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이양은 이번에 받은 상금을 늘 해왔던 것처럼 주위의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익명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