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충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7.02.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사업비 35% 증액 … 하도급 등 지역업체 위주 추진
수의계약 총량제를 전격 시행하며 주목받고 있는 충주시가 이번에는 지역건설 사업비를 대폭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0일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지역건설 사업비를 대폭 확대하고 계약과 하도급 등을 지역 업체 위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의 올해 공사발주 계획은 총 636건 197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35% 증액됐다.

이 중 2억원 이상 대형공사는 총 77건에 1211억원 규모로 나타났다.

시는 건설협회,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하도급을 비롯해 자재와 장비, 인력 등이 관내업체 위주로 이뤄지게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시의 관내 업체 하도급율은 62%로 총 128억원 중 80억원이 관내 업체로 하도급 됐다.

시는 공사계약 시 하도급, 자재, 장비 등이 지역 업체에 70% 이상 계약되도록 공사업체와 공동협약서를 작성해 시행하는 한편, 대형공사에 시민감독관을 임명해 부실공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중부내륙선철도 사업비 2876억원과 충청·강원 119특수구조대설치 사업비 253억원 등 중앙부처 사업비도 대거 투입될 예정이어서 이번 조치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관급 레미콘의 적기공급을 위해 1억원 이하 관내 공사에 대해 조합 일괄배정에서 벗어나 공사업체가 직접 공급업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공급방법도 다양화해 시행할 계획이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