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장학회 혜택 폭 넓힌다
옥천군장학회 혜택 폭 넓힌다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6.11.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두리·졸업분야 신설 … 3개 분야 특별장학생 선발
(재)옥천군장학회가 곰두리(장애), 졸업생, 예체능 등 3개 분야에서 2016년도 특별장학생을 선발한다.

곰두리와 졸업 장학생은 장학제도를 보다 폭 넓게 운영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분야다.

곰두리장학생은 장애를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업과 예체능으로 나눠 선발하며 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통해, 대학생은 본인 신청을 받아 접수한다. 성적과 수상실적 등을 평가해 분야별로 5명씩 곰두리장학생을 선발한다.

졸업장학생은 관내 중·고교 및 충북도립대학 졸업생이 대상이며 성적과 복지 분야로 나눠 선발한다.

성적 분야는 전 학년 합산성적이 상위 20% 이내, 복지 분야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자녀 중 전 학년 성적이 상위 50% 이내인 학생이 대상이다.

군 장학회는 학교장과 총장의 추천을 받아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17명, 도립대학생 1명 등 총 38명의 졸업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예체능 장학생은 중·고교 재학생 중 올해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개인 또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군 장학회는 25일까지 추천 및 신청을 받아 다음달 초 이사회 의결을 거쳐 결정할 계획이다.

장학회 홈페이지(http://ocjh.oc.go.kr)와 군 홈페이지(http://www.oc.go.kr)에 공고문이 게시됐다.

/옥천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