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민원처리·친절 생활화 다짐
고객 감동 민원처리·친절 생활화 다짐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6.02.15 20: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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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덕구 민원지적과 `5S 운동' 추진
청주시 흥덕구 민원지적과(과장 김옥동)는 고객 감동의 민원처리와 친절 생활화를 위해 고객만족 ‘5S 운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객만족 ‘5S 운동’이란 Stand up(일어서서 맞이하기), Smile(웃으며 응대하기), Say Yes(긍정적으로 말하기), Speed(신속하게 처리하기), Say goodbye(공손하게 인사하기)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민원부서를 방문하는 모든 시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실천운동이다.

민원지적과는 고객만족 ‘5S 운동’실천방안으로 매주 일과시작 전 웃음조회와 구호복창 등 5S운동을 다짐할 수 있도록 했다.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전화민원응대 특화 교육, 친절전화행정 추진상황 자체모니터링,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등도 병행 추진키로 했다.

김옥동 과장은 “고객만족 5S 운동실천으로 주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고객만족부분에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재동기자

tjrthf0@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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