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모든 수능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세종시 모든 수능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5.11.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개콘 출연진들 재능기부로 응원영상 제작

교육청, 시험장학교 점검… 오는 11일 예비소집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여 남긴 가운데 세종시 수험생들을 향한 KBS 개그콘서트 출연진들의 응원 영상이 화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응원 영상이 세종시교육청 페이스북(www.faceboo

k.com/Sejongedu) 게시 보름여만에 조회 수 740여건을 기록하며 수험생 수 대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5분 분량의 영상은 출범 이후 올해로 4번째 수능시험을 치르는 세종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개그콘서트 출연 개그맨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현재 국민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말해 Yes or No’, ‘고집불통’, ‘횃불투게더’ 팀의 송필근, 김기리외 10여명의 개그맨이 각 코너를 활용해 재미있고 이색적인 수능 응원을 펼친다.

또 ‘왔다! 장보리’, ‘오늘부터 사랑해’ 등의 지상파 드라마에서 비중 있는 역할로 연기활동을 해 온 배우 조윤서씨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도 등장해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수험생은 “TV에서만 보던 인기 연예인이 직접 응원을 해줘 신기하다. 곧 있을 수능시험을 앞두고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4일부터 관내 4개 시험장 학교를 대상으로 최종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1263명의 수험생은 오는 11일 응시원서를 접수한 7개 고등학교 등지에서 예비소집을 한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