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첫 졸업생 배출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첫 졸업생 배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5.07.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벤처스타 1기 데모데이 … 10개업체 성과 발표

SK그룹 펀드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 총 32억 유치
대전시가 미래창조과학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드림벤처스타 1기 졸업 예정인 10개 스타트기업의 지난 10개월간 성과를 최종 발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드림벤처스타 사업은 공모전을 거쳐 선발된 유망 벤처기업에게 혁신센터와 SK의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모델 검토, 경영 컨설팅 및 자금 지원,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 드림벤처스타 1기 공모전을 통해 10개사를 선발해 사무공간 및 제작 설비, 1대 1 멘토링 및 사업화 자금, 투자자 유치 및 해외진출 등 아이디어 사업화 전 트랙별 입주기업의 애로에 대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특히 SK그룹내 각 사업부서와 연계해 전담 멘토 지원과 그룹의 국내·외 마케팅 판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SK그룹이 조성한 450억원 펀드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그 결과 드림벤처스타 1기 10개 기업은 현재까지 총 18억1000만원의 매출에 성과발표회 투자협약을 포함해 총 32억8000만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행사는 드림벤처스타 1기 10개 기업의 성과 전시와 SK-Biz 협약 및 투자 협약식, 사업피칭 등이 진행됐으며 지역내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인, 투자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류순현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드림벤처스타 기업의 성공신화가 대전을 창조경제 모범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대전시의 일자리 창출 및 강소·벤처기업 육성에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핵심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드림벤처스타 2기는 지난 5월말부터 약 40일간 공모를 통해 약 270여개 팀이 응모한 가운데 8월 4일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입주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