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본격 가동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본격 가동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5.04.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첫 시도 … 교원 심리상담·치유 지원 Tee센터 개소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5월부터 에듀힐링센터를 본격 가동한다.

학생·교원·학부모의 정신건강을 위한 구체적이며 총체적인 전국 최초의 시도다.

에듀힐링센터는 학생·교원·학부모의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을 지원해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개인의 절대행복을 지향하는 핵심 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학생은 Wee센터에서 꿈과 희망을, 교원은 Tee센터에서 긍지와 보람을, 학부모는 Pee센터에서 만족과 행복을 갖게 된다.

희망하는 모든 교원에게 진단-상담-치유의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교직생활을 영위하도록 돕는 교원 심리상담 및 치유센터인 Tee(Teacher education emotion

) 센터다.

그동안 Wee센터에서 위기학생을 중심으로 학생의 정신건강을 지원했다면 이제는 Tee센터에서 교원의 정신건강을 돕는다.

2016년도에는 학부모의 정신건강을 돕는 Pee센터를 개소해 진정한 에듀힐링센터 체제를 완성할 방침이다. Tee센터는 교권침해를 겪은 위기교원 뿐만 아니라 모든 교원이 이용할 수 있다.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심리적 문제나 학교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 다각적 교육 고충을 상담·치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인의 인간적 성장, 문제의 치유로 행복한 교직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준다.

Tee센터는 대전시교육청 3층에 자리하고 있다.

Tee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교원은 방문하거나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