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서비스·마일리지제 운영 등 시민 만족도 향상 노력
논산시는 사람중심 행정을 근간으로 한 시민 만족 행정 구현을 위해 품격높은 섬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력한다.시는 지난 2011년 2월부터 원스톱민원과를 신설, 민원 만족도 향상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으며 유기한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마일리지제를 운영, 시민 만족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시는 민원처리마일리지제 운영으로 지난해 하반기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는 51.3%, 읍·면·동은 79%에 이르는 단축 효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에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 기업의 건축관련 애로사항을 사전에 상담해 문제해결과 대안을 제시해주는 건축민원 기업상담반을 운영,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여건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 혈압 측정기와 체중계, 키재기, 발 마사지기를 비롯해 문학도서와 소식지 등을 비치한 북카페 운영에도 내실을 기해 민원인들이 찾고 싶은 편안한 분위기 조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논산 김중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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