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대학배구 명문 급부상
중부대학교 대학배구 명문 급부상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4.09.1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현 코치·함형진 선수 U-20 국가대표 선발 쾌거
2014전국대학배구리그 4강에 올라 배구계를 놀라게 한 중부대 배구가 이번엔 아시아청소년(U-20)배구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 주인공은 중부대 김대현 코치와 함형진 선수(사회체육학과 1학년, 레프트)다.

이들은 오는 10월 17일부터 25일까지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리는 제17회 아시아청소년남자(U-20)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 코치와 선수로 동반 출전하며 지난 8월 중순에 있었던 국제대학배구대회에 국가대표로 발탁된 중부대 지원우 선수(사회체육학과 3학년)에 연이은 국가대표 배출 소식으로 중부대가 대학배구의 명문으로 급부상되고 있다.

국가대표 코치로 발탁된 김대현 코치는 경기대학교를 졸업하고 모교인 속초고등학교에서 7년간 지도자 생활을 하면서 각종대회 우승과 우수선수를 발굴해 냈으며, 올 초 충남체육회 중부대 배구코치로 임용을 받았다.

또 함형진 선수는 이미 고교시절부터 아시아, 세계유스대표팀에 선발되어 한국대표 주공격수로 활약하며 실력을 검증 받았으며, 지난해 모교인 속초고를 8년 만에 전국무대 정상으로 이끌며 춘계전국남녀중고배구연맹전에서 MVP를 수상하기도 했다.

중부대 진학 후 함선수는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2014대학리그 공수에서 맹활약하며 중부대 4강 진입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