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하계 계절학기 융복합학부 개설
대전대 하계 계절학기 융복합학부 개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4.06.1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영학과 등 3개 학과 17일까지 접수… 수강료 무료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가 2014년 하계 계절학기부터 융합복합학부를 개설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대전대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2가지 이상의 학문을 융합해 창의적이고 온전한 역량을 확립하는 것이 핵심인재로서의 첫 발걸음으로 판단, 융복합학부를 개설한다.

융복합학부는 학부 핵심가치인 융합·창의·새로운 도전·온전함을 필두로 2개 이상의 학과가 참여해 새로운 전공을 구성하고, 학생들은 교육과정에 따라 새로운 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융복합학부는 자신의 전공과는 다른 분야의 전공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영학과, ICT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인문예술융합학과 등 3개의 학과를 개설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문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사고의 폭을 넓혀준다.

융복합학부 전공이수는 2개 이상의 학과가 참여해 가상의 학과를 구성하고, 참여학과의 교육과정을 복수전공 형태로 이수해 학위를 취득하는 것으로, 개설은 방학기간을 이용한 계절학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융복합학부는 오는 17일까지 학생을 모집한다. 학과별 각각 50명을 모집하며 총 150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준은 2학년 이상, 35학점 이상 취득한 이후 평점 2.0이상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학점이 높은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대학 관계자는 "수강료 전액 지원으로 학생들에게 경제적 부담없이 학문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융복합학부를 개설하므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