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농어촌 위한 법안 발의
국정원 국정조사 특위 등 활동경대수 의원(증평·진천·괴산·음성·사진)이 ‘2013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2013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은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대회조직위원회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19대 국회의원 300명 중 △국정감사 △법률안 발의 △상임위 활동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등 총 8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상이다.
경 의원은 65세 이상 노인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정기예방접종에 포함하는 ‘어르신 섬긴법안’, 농어촌 소외지역의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법안’, 참전유공자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한 ‘참전유공자예우 법안’을 발의하는 등 노인과 농어촌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이끌고 있고 국정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에서는 민감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중부4군과 충북도 전체 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등 지역예산을 꼼꼼하게 챙겼다.
경 의원은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있어 소외지역·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자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은 1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경 의원을 비롯한 39명에 대해 시상식이 거행됐다.
경 의원은 현재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장, 제4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당헌·당규개정특별위원회 위원 등 주요 당직을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