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수제 스포츠카' 인기
아주자동차대학 '수제 스포츠카' 인기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3.09.3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엑스포서 직업체험과·홍보관 운영
서수남 교육부장관 시승후 제작학생 격려

보령의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이종화)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에 참가해 직업체험관과 대학홍보관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주자동차대학 재학생이 직접 제작한 ‘수제 스포츠카’를 전시한 직업체험관에는 행사기간 내내 엑스포를 찾은 학생과 학부모, 대학교육관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개막 당일인 지난달 26일에는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민주당), 유기홍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민주당), 박창식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새누리당), 박백범 교육부 대학지원실장 등이 방문해 수제스포츠카를 시승했고, 지난달 27일에는 서남수 교육부 장관 등이 방문해 학생들이 제작한 수제 스포츠카를 직접 시승하고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남수 장관은 “이번 전문대학 EXPO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전문대학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최고의 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은 학생들의 열정과 교육을 더욱 발전시켜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더 큰 발전과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학생과 대학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엑스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박근혜 정부의 핵심 정책인 ‘전문대학 육성방안’을 알리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의 주관으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