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고장 '보령' 가을축제 풍성
힐링고장 '보령' 가을축제 풍성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3.09.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시민의날 경축음악회
13일까지 대하·전어축제

26일 성주산단풍축제

산과 바다, 계곡 등 천혜의 관광지이면서 축제와 힐링(Healing)의 고장 충남 보령에 풍성한 가을만큼이나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축제가 줄지어 열린다.

바다에서는 내달 13일까지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축제’가 개최되고, 산에서는 내달 중순(미정) ‘오서산 억새 등산대회’와 10월 26일 ‘제12회 성주산단풍축제’가 개최된다.

또 전국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인 청라면 은행마을에서는 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은행을 털어 대박 난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청라은행마을 축제’가 개최된다.

내달 1일에는 대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경축음악회’가 개최된다. 경축음악회는 MBC 뮤직페스티벌 특집방송과 연계 추진되며,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현철을 비롯해 엔소닉, 소명, 이혜리, 박구윤, 배일호, 민지, 한영주, 박시연 등 인기가수가 참여한다.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에는 보령지역의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보령예술제’가 개최된다. 3일에는 ‘향토작가초대전 및 청소년 미술대전’을 시작으로 ‘제2회 보령시풍경사진전’과 ‘보령시민을 위한 국악공연’, ‘정기연주회’ 등이 개최된다. 4일에는 ‘제8회 만세보령백일장대회’와 ‘전국 사진전’, ‘시낭송대회 및 초청공연’ 5일에는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연극공연이 개최된다.

2년에 한번 개최되는 읍·면동 단위 체육·문화행사도 다양하게 개최된다. 행사내용으로는 10월 4일, ‘제5회 미산면민화합체육대회(미산면 체육공원)’ 5일 ‘제8회 웅천읍민화합체육대회(웅천체육공원)’와 ‘주포면민화합대회(보령중학교 운동장)’ 11일, ‘제7회 대천1동 봉황예술제(대천초등학교)’ 25일, ‘제3회 관촌페스티벌(대천여고) 등 각 읍·면·동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