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과 치료법(비수술 요법들)…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탈모 예방과 치료법(비수술 요법들)…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 김진호 <청달 엘 의원 원장>
  • 승인 2013.06.1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칼럼
김진호 <청달 엘 의원 원장>

탈모는 영향을 주는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소개한다.

◇ 좋은 음식

△ 검정깨: 다양한 성분이 있는데 먼저 섬유질은 피부 영양제 역할을 하며 레시틴이라는 물질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또 천연 토코페롤이 들어 있어 피부노화 방지가 되며 양질의 단백질이 포함돼 탈모방지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 검정 쌀: 검은 쌀 안에 있는 안토시아닌이란 물질은 항암효과와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효과가 있으며, 셀레늄이란 물질은 간세포 파괴억제와 항암효과와 함께 각종 미네랄 성분은 빈혈 예방 등의 효과가 있으며 머리가 세는 것을 예방한다.

△ 검정콩: 검정콩 안에 있는 아이플라본이란 물질은 신장질환과 담석을 예방하며 골다공증과 유방암을 억제한다. 글리시테인이란 물질은 항암효과가 있으며, 그밖에 비타민과 미네랄 저니스틴 이란 물질이 있어 치매 불면증 예방 발암물질 생성 억제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는 훌륭한 식품이다.

△ 호두: 호두는 뇌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단백질의 함량이 고기보다 많고,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 B1, E가 풍부해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성장에 도움을 주며 탄력 있게 한다.

△ 계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으로 특히 비오틴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오틴은 신진대사에 필수 물질로써 건선, 탈모,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손톱도 단단하게 해준다.

△ 석류: 천연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장기간 복용하면 두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성장에 일조한다.

△ 건포도: 철분이 많아 두피에 좋을 수 있으나 당이 많아 많이 섭취하면 안된다

△ 다시마: 다량의 미네랄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 연근: 실처럼 늘어나는 성분이 무틴인데 자양 강장제 역할을 하며, 자른 후 검게 변하는 탄닌 성분은 소염에 효과가 있다. 메밀루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 솔잎: 옥실팔티민산이 있어 젊음을 유지시켜주며, 피부와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 탈모에 나쁜 음식

△ 국수: 밀가루는 쉽게 당분화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킨다.

△ 커피: 카페인은 혈압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 혈액 부족을 유발할 수 있다.

△ 흰설탕: 피부조직을 느슨하게 하여 모근을 잡아주는 힘이 약해지게 만든다.

△ 땅콩: 남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 튀김: 혈액 내에 과산화 지질을 증가시켜 조직을 산화시킨다.

△ 담배: 비타민 부족을 가중시키고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탈모를 가중시킨다.

△ 콜라: 인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인체내로 칼슘 흡수능력을 저하시킨다.

△ 야식: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에 있는 유분(일명 떡짐)은 피지조절 이상으로 나타난 현상으로 비듬의 원인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