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행정… 'PC-CLEAN의 날' 운영
안정적 행정… 'PC-CLEAN의 날' 운영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과부하로 인한 다운 등 예방 목적
대전시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보안 사고와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을 'PC-CLEAN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직원들이 자기 PC는 본인이 깨끗이 사용한다는 취지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종합보안점검 및 악성코드 감염 여부와 윈도 보안패치 점검, PC보안설정 점검, 내 컴퓨터 이름변경 등 작업을 해 행정정보 유출방지와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려 다운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는 정보기술이 행정수행의 인프라로 정착하고 인터넷이 우리의 생활문화에 중요한 도구로 활용되면서 각별한 정보보호가 요구되고 있으나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최근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인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개인정보 침해 및 중요한 행정정보가 유출되거나 PC 또는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려 시스템이 다운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대전시는 모든 직원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필수 보안프로그램 설치, PC보안확인프로그램 실행, 악성코드 제거프로그램 실행 등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시도행정포털에 팝업창이 자동으로 나타나면 PC사용자들은 순서대로 클릭하여 종합적으로 점검을 하게 된다. 그리고 수시로 점검할 수 있게 행정포털에 'PC-CLEAN의 날' 배너창을 만들어 쉽고 편리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PC-CLEAN날을 지정운영하게 되면 네트워크에 과부하 현상이나 개인 PC의 성능이 떨어져 전체적인 행정효율을 저하시키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