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권자 선거참여 중요성 배웠다
미래유권자 선거참여 중요성 배웠다
  • 남경훈 기자
  • 승인 2012.11.2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선관위, 수험생 대상 '樂-토크콘서트…' 선거교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청주·청원지역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유권자 선거교실 ‘樂 토크콘서트- 우리가 만들어갈 세상’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내년에 만19세가 되어 선거권을 가지게 될 고3 미래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민주시민의식을 심어주고 오는 12월 19일 실시하는 제18대 대통령선거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 유도 및 다양한 사회·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권자로서 알아야 되는 기초적인 선거상식을 퀴즈로 알기 쉽게 배우는 시간과 입시 스트레스를 문화적인 방법으로 해소하기 위한 락 공연, ‘꿈과 도전’이라는 희망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인기개그맨 임혁필의 특별강연, 참가자 고3학생 전원의 투표참여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또 ‘메니페스토 희망의 종이비행기’ 이벤트 행사에서는 학생마다 종이에 ‘20대의 나의 약속’과 ‘정치인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은 후 비행기를 접어 날리며 메니페스토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며, 학생들이 정치인에게 바라는 메시지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정치인이 되어 주세요’, ‘국민의 이익을 먼저 생각해 주세요’, ‘당선 후 공약을 꼭 지켜주세요’ 등이 있었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20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청주·청원지역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유권자 선거교실을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