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용천초, 오케스트라 창단
음성 용천초, 오케스트라 창단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2.11.1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용천초등학교(교장 유승교) 학생오케스트라 ‘예꿈별 하모니’가 15일 창단식을 갖고 기념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 기관장,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해 ‘예꿈별 하모니 오케스트라’ 창단을 축하했다.

창단식과 함께 열린 음악회에서는 베토벤의 symphony No.9(환희의 송가) 와 오펜바흐의 천국과 지옥 중 캉캉, 롤프뢰블란의 You raise me up, 엘가의 Pomp and Circumstance Marches Op.39(위풍당당 행진곡)등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창단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아이들에게 이렇게 좋은 음악적 경험의 기회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며“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끼는 아름다운 용천 어린이들로 자라났으면 좋겠다”말했다.

유승교 교장은 “처음 시작이라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 더욱 향상된 모습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며“ 용천 예꿈별 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및 학부모님들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용천초 ‘예꿈별 하모니’ 오케스트라는 3~6학년 38명의 정단원 어린이들과 1~5학년 50명의 예비단원 어린이들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