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원서비스 '우수' 인증 획득
서산시 민원서비스 '우수' 인증 획득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2.11.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 선정 유일…내일 공무원의날 행사서 인증패 수여
서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해 앞으로 2년간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

행정안전부가 우수한 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기관장 관심도, 민원서비스 기반구축·운영실태·성과 등 140개 지표를 진단해 800점 이상일 경우만 신청하도록 했다. 시는 진단에 따른 근거자료를 준비해 우수기관 자격을 갖춰 인증을 신청했고 행정안전부의 3차례례에 걸친 서면심사, 교차심사, 현지심사와 민·관 합동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서산시는 이완섭 시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5S운동’ 실천을 통해 시민중심의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서비스 제공과 내부역량 강화에 앞장서왔다.

민원마일리제 운영을 통한 성과관리와 보상으로 유기한민원 처리기한을 60% 이상 단축하고 민원안내전담제, 거동불편무료배달제, 여권계약등기제 등 다양한 시민맞춤형 민원시책을 펼치고 있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히 수렴하고 ‘민원24’등 온라인서비스 활성화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민과 행정 모두를 미소 짓게 만드는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9일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열리는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