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인터넷방송 홍보효과 '톡톡'
보령시 인터넷방송 홍보효과 '톡톡'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2.05.08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문화 소개 프로그램 방송사 요청 쇄도
시 이미지 제고·지역경제 활성화 등 견인

보령시청 인터넷방송에서 제작하고 있는 농어촌체험마을, 지역축제, 문화행사 등 보령의 관광문화 요소를 소개하는 HD 프로그램이 일본 최대의 케이블TV인 '제이콤'과 국내 'CJ', 'FNC'등의 방송사에 방영·편성예정 중에 있어 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시에서는 다매체·다채널속에서 흡인력이 강한 영상물이 지역홍보의 핵심가치로 부각되고 있는 점을 인식하고 보령뉴스(주간), 의정소식, 스페셜영상, 시사교양을 테마로 최신영상, 인기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천영상에서는 시사성 있는 영상물을 이용자가 접근하기 편리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생활전문 케이블TV인 FNC의 한 관계자는 "보령시청의 인터넷방송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기획구성과 HD방송에서 편성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의 품질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인터넷방송은 쉽게 다가가는 생활민원정보를 제공하는 '주간뉴스', 문화관광, 복지현장, 중소기업체를 소개하는 '현장취재영상',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얻을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비바보령아카데미 스페셜영상'을 제작, 인터넷 홈페이지(http://itv.brcn.go.kr)와 모바일, 전광판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