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지시줄다리기축제 '세계 축제로'
기지시줄다리기축제 '세계 축제로'
  • 충청타임즈
  • 승인 2012.04.1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국 주한외교사절단 등 축제기간 당진방문 예정
당진시 '2012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가 국내 축제가 아닌 세계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기간 동안 22개국 주한외교사절단과 외국인 유학생 등이 방문할 예정이며 제4회 기지시줄다리기배 전국 줄다리기 선수권대회에 대만, 일본 등의 선수단을 초청해 경기를 벌인다고 12일 밝혔다.

13일 방문하는 주한외교사절단은 러시아를 비롯해 세르비아, 케냐, 터키 등 22개국 대사와 수행원 등 40여 명으로 국내 유일의 줄다리기박물관 관람과 칠보공예 체험, 농악대회 관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체험하고 줄 제작장에 전시된 굵기 1m, 길이 100m, 무게 40톤의 큰 줄을 관람할 예정이다.

14일에는 충남대 한국어교육원 중국 학생 100여 명이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장을 방문할 예정으로 전국 줄다리기 선수권대회와 삼척 기줄다리기, 영산 줄다리기 등 전국 민속 줄다리기 시연행사를 관람하고 각 체험부스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 14일 전국 줄다리기 선수권대회에 참여하는 대만, 일본 등의 선수단은 줄다리기 선수권대회를 관람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시범경기를 보여주고 다음날 줄나르기와 줄다리기에 함께 참여해 기지시줄다리기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