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지역일자리공시제 우수기관
서구, 지역일자리공시제 우수기관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2.03.14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지역일자리대책 평가'…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등 높은점수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1년 지역일자리대책 평가'에서 지역일자리공시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

지역일자리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지역의 주민들에게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주민에게 사전 공개하는 제도다.

심사방법은 전국 228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창출 목표와 대책, 계획집행의 노력, 진척도, 홍보 및 모니터링 등 6대 분야 12개 세부지표에 대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평가 결과, 서구는 취약계층의 생활안정화를 위한 지역공동체사업과 자립형 공동체사업의 내실있는 추진,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운영,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한 일자리지원센터와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 운영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대형 유통업체 및 호텔 등과 서구민을 우선 채용하는 일자리창출 협약 체결 등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과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8000만원의 인센티브도 확보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구정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구정역량을 결집해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 있는 경제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