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 승리위해 전략 공천 필요"
"청주·청원 승리위해 전략 공천 필요"
  • 천영준 기자
  • 승인 2012.01.0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인석, 흥덕갑 출마 선언
4·11 총선 청주 흥덕갑 출마를 공식 선언한 손인석 한나라당 중앙청년위원장(41·사진)은 2일 청주·청원 승리를 위한 '필승 카드'를 만들려면 전략 공천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뒤 손 위원장은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의 한계, 세대 간 벽을 깨뜨리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라며 "국회에 입성하면 청년층과 장년층, 노년층, 2040세대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라고 출마 소감을 밝혔다.

'40대 기수론'을 내세운 손 위원장은 "청주 상당구와 청주 흥덕갑, 청주 흥덕을, 청원 등 청주·청원 지역구 후보는 경선보다는 모두 '필승 카드'로 전략 공천해야 한다"라며 "당선 가능성이 큰 세대별, 직능별 등 새 인물을 공천해 팀플레이를 해야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략 공천을 통한 새 인물만이 청주·청원 지역구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한나라당 지도부와 비상대책위원회도 잘 알고 있다"라면서 "'필승 카드'는 당이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손 위원장은 비례대표를 포기하고 지역구 출마로 돌아선 배경에 대해 "그동안 중앙청년위원장은 비례대표를 받아왔다"라며 "하지만, 비례대표를 받는 것도 낡은 정치라는 생각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처음부터 다시 집을 짓는다는 의지로 결심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