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 대전대서 글로벌리더 도전
'학생중심' 대전대서 글로벌리더 도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1.12.2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2012학년도 정시모집… 950명 선발
대전대학교는 이번 2012학년도 정시모집 '가'군, '나'군, '다'군에서 모두 950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모집군별 모집인원은 '가'군의 경우 중등특수교육과, 군사학과, 물리치료학과 등에서 348명을 모집한다.

'나'군은 영어영문학과, 물류유통학과, 소방방재학전공 등에서 372명, '다'군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전공, 정치언론홍보학과, 신소재공학과 등에서 230명을 선발한다.

대전대의 정시모집은 일반전형,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전문계고교 출신자 특별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별전형 등이 있다.

특별전형은 보건·의료계열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학생부성적만으로 선발하므로 수능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은 일반학부의 경우 수능 성적 80%와 학생부 20%를 적용하고, 방송공연예술학과는 학생부 20%, 입상실적 20%, 실기고사 60%를 반영한다.

사회체육학전공과 국제스포츠무도학전공은 학생부 40%와 실기고사 60%를 적용하고, 서예·한문학과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전공은 수능 20%, 학생부 40%, 실기고사 40%를 반영한다.

선발방법은 모집단위별 지원자 중 각 전형요소별 득점을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뽑고, 가산점은 전형총점에 합산하되 만점(1000점)을 초과할 경우 만점으로 설정한다. 또 실기과 학과가 미달될 때에는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을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실시한다.

이 대학의 특성화학과 가운데 군사학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모집요강을 숙지하고 지원해야 한다.

군사학과는 2003년 우리나라 민간대학에 최초로 개설돼 남학생은 4년간 전액 군장학금을 받으며 여학생의 경우도 학내 특별장학금이 차등 지급된다.

특히, 2011학년도 여성 ROTC 후보생 선발에서 대전대가 총 11명의 합격생을 배출해 여성 ROTC 부문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

해킹보안학과는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지키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물류유통학과는 전자상거래, 홈쇼핑의 확대로 인해 국제 및 국내 유통물류 기능의 중요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ERP 정보관리사 등의 자격증 시험에 대비해 전문가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대전대 생활관은 캠퍼스에서 가장 아늑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6개동 13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