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 민원처리 평가
전국 지자체 민원처리 평가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1.12.12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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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감사위원회 '최우수'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번 선정은 감사원이 중앙부처 및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위탁민원 조사 및 처리 실태 평가를 통한 것으로, 도는 각종 민원을 도민 입장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 처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는 3회 이상 반복·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민원당사자와 관계기관 공무원,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 합동토론회'를 특수시책으로 운영,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왔다.

이완수 감사위원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도민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면서 민원처리에 힘쓰는 한편,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행정 신뢰도를 높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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