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조직개편 밑그림 완성… 여성정책관제 부활
충북도 조직개편 밑그림 완성… 여성정책관제 부활
  • 천영준 기자
  • 승인 2011.12.0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실·국 명칭 변경 등 조례안 의회 제출
민선 5기 1년간 문제점 보완 중점 소폭 개편

충북도가 추진 중인 네 번째 조직 개편의 밑그림이 완성됐다. 여성정책관제를 부활하고 일부 실·국의 명칭 변경이 주요 골자다.

당초 대대적인 조직 개편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도청 내부가 술렁였으나 소폭으로 마무리됐다.

도는 6일 여성정책관제 부활 등을 담은 '충북도 행정기구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305회 정례회 의사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역 여성계가 요구했던 여성국(局) 신설은 조례안에서 빠졌고, 대신 여성정책관실이 다시 생겼다.

도가 제출한 조례안에는 여성복지분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여성환경국 여성정책과가 수행하던 여성정책기획, 여성권익 증진, 가족지원, 다문화지원, 청소년지원 업무를 '여성정책관실'로 이관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여성정책관제는 민선 3기 이원종 지사 시절 처음으로 도입했던 제도다.

일부 불합리한 실·국 명칭도 변경됐다. 내년 1월 1일부터 정책관리실은 기획조정실로, 문화여성환경국은 문화관광환경국으로 바뀐다. 경제통상국은 수도권규제 완화에 관한 업무를 새로 맡게 됐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조례안이 도의회에서 통과되면 개편 작업에 바로 착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부출장소 설치, 한시기구인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화장품·뷰티 박람회·경제자유구역(FEZ) 추진단 구성 등도 고려키로 했다.

앞서 도는 서울사무소를 설치해 정부정책 파악, 예산확보 등의 업무를 강화했다. 서울사무소장 직급도 5급에서 4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사무소 설치의 최소인원 5명을 맞추기 위해 4명을 충원했다.

도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조직 운영상에서 드러난 문제점에 주안점을 두고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