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태진단 결과 전년비 12.1점 오른 87.7점
예산군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민원처리 실태를 진단한 결과,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객관성 확보를 위해 리서치 전문기관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 어려움 호소 민원,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기한 1000명에게 접근성, 편리성, 신속성, 공정성, 적극성 등 15개 항목에 대해 전화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인터넷 민원의 경우는 작년보다 16.1점 상승하는 등 15개 항목 전체가 향상됐으며, 종합점수는 지난해 75.6점보다 12.1점이 높은 87.7점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민원처리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결과는 지속적인 친절 교육과 인터넷 민원 답변 안내서를 제작·보급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펼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류승순 민원봉사과장은 "친절을 최우선으로 신속·정확한 민원 행정을 펼쳐 주민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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