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보며 우리나라 역사 배워요"
"그림 보며 우리나라 역사 배워요"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1.04.0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서부평생학습관 오는 30일까지 원화 전시
서부평생학습관(관장 임헌재)은 원화전시회를 4일부터 30일까지 사계절출판사의 큰 그림으로 보는 우리 역사 원화를 문헌정보동 1층 로비에 전시한다.

학습관은 이번 원화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이 머릿속에 사려 볼 수 있는 역사적 풍경을 20만년 전 구석기인들의 매머드 사냥에서부터 1987년 민주화 운동이 한창인 서울광장까지 전 시기에 걸친 역사적 현장을 그림으로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원화는 한국생활사박물관 시리즈 총편집인인 강응천 작가가 쓴 어린이 역사 교양서 중 우리나라의 역사를 가장 잘 드러내는 중요한 장면 22컷을 골라 조감도 형식의 그림으로 표현했다.

이번 전시회는 부분적인 유적이나 유물의 사진이 아닌 고려 시대 팔만대장경을 만드는 스님들, 조선 시대 하늘을 관측하는 기구를 만든 세종대왕, 일제 강점기 힘을 모으는 민족 지도자들 등 그 시대의 풍경, 사람들, 생활모습 등을 구체적으로 표현했다.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은 자신과 별로 다를 것 없는 옛사람들의 삶을 경험하면서도 자신도 먼 훗날에는 역사의 한 부분이 될 것이며, 긴 역사 속에 자신이 놓여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큰 그림으로 보는 우리 역사는 학습관 소장도서로서 이번 원화에 나오지 못한 많은 그림도 책을 통해 볼 수 있다.

학습관 문헌정보부 관계자는 "좀 더 많은 아이들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화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헌정보부(☏041-668-00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