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로명 주소업무 '최우수'
홍성군 도로명 주소업무 '최우수'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03.3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추진실적 평가서 안내지도 배부 등 호평
홍성군이 도로명주소업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에 따르면 선진 일류국가를 위한 사회 인프라구축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도로명주소 사업'에 대한 전국 지자체의 추진실적 평가 결과에서 홍성군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31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 도로명주소정보화사업 착수보고회에서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결과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업무 추진과 중앙업무 추진 협조도, 자체 특수시책 추진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 것이다.

그동안 홍성군은 주민들이 도로명주소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시설물을 설치함은 물론, 도로명주소 DB구축 및 생활안내지도를 제작하여 각 가정과 마을에 배부하였으며, 각종 홍보물을 제작·배포하는 등 도로명주소 도입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는 데 만전을 기하여 왔다.

군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업무는 주민들에게 보다 찾기 쉬운 주소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인 만큼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최적의 새주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며, "그동안 새주소 정착을 위하여 모든 군민이 적극 협조하여 주신 데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12년부터 법적주소로 사용할 도로명주소 조기정착을 위해 각 가정마다 도로명주소를 고지하고 2011년 말까지 각종 공적장부의 주소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