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충주 이미지 높인다
'문화도시' 충주 이미지 높인다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1.02.0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에너스티 미술공모전 추진 협약
로열티 지급 등 성공 개최 방안 논의

충주시는 '제1회 충주시·에네스티 미술공모전'을 개최하기 위해 9일 충주시청 3층 회의실에서 (주)에네스티(대표 우성주)와 공동협력추진 협약식을 갖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공모전은 학생과 일반인, 기성작가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오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에네스티 홈페이지(www.enes ti.com) 온라인 응모작(jpg파일 첨부) 중 1차 심사와 시 공무원 온라인 공개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5월 9일 최종 당선작을 공표할 예정이며 1차 심사 당선작은 미술공모전사무국에 방문 또는 배송을 통해 접수시켜야 한다.

최종 당선작에는 상금 각 50만원(당선작은 차등 없이 선정)과 최영란 화가의 유명 국제 자선단체 기금마련 전시회에 동반 전시되며 (주)에네스티 홈페이지 내 개인갤러리를 개설해 작가의 다양한 작품세계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당선작들은 (주)에네스티 화장품 용기의 디자인으로 활용돼 많은 대중들에게 작가의 이름과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도 지급받게 된다.

우건도 충주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 내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확대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에네스티와 함께 미술공모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상호 문화예술도시 및 기업 이미지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주시와 (주)에네스티가 9일 충주시청 3층 회의실에서 '제1회 충주시·에네스티 미술공모전'개최를 위한 공동협력추진 협약식을 갖고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