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녹색생활 실천 우수기업
LS산전, 녹색생활 실천 우수기업
  • 남경훈 기자
  • 승인 2010.11.25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사업장 장관상 수상 태양광발전 시스템 호평
LS산전 청주사업장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녹색생활을 실천한 우수 기업으로 선정, 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그린 비즈니스 대표기업으로 부상했다.

LS산전(주) 청주사업장은 지난 24일 경기도 일산 KINTEX에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가 개최한 '녹색생활 실천참여하기' 행사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 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전국의 기업, 단체, 기관 등 모든 국민이 참여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조직된 전국적인 네트워크 사무국이다.

청주사업장은 1, 2사업장 정문에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각각 설치하는 동시에, PLT(전력선통신)을 활용해 조명을 자동으로 제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자사 친환경 그린 비즈니스 제품을 통해 녹색사업장을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외에 고효율 LED 조명등 교체(700여개), 전력절감용 조명센서 설치, 일회용 종이컵 안 쓰기, 폐지 재활용 운동, 사업장 인근 환경 정화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배출 현황을 산출,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 보일러, 냉·난방 시설, 비상발전기, 용접, 절연·냉매제 등 직접적인 온실가스 배출 요소는 물론 일반 전기사용이나 통근버스, 에어컨 냉매제 등의 간접적인 배출 요소까지 모두 파악해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청주사업장은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전력사용량 및 폐기물 발생량을 전년 생산금액 대비 약 20% 절감하는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