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획득
sk,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획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0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인증은 대덕데이터센터와 본사의 사업 프로세스, 인프라, 인력관리는 물론 사이버 침입 대응 등의 정보보호 사고 관리와 사업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실패나 재난으로부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보호하기 위한 사업 연속성 관리에 이르기까지 SI와 아웃소싱 사업 전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본사건물과 데이터센터 등 각종 시설물에 대해 시행되고 있는 안전관리와 출입통제 같은 물리적인 보안과 함께 전산 자산의 기술적인 보안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K C&C는 “SI와 아웃소싱 사업의 전 분야에 걸쳐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IT업계에서는 SK C&C가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SK C&C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해부터 정보자산에 대한 보안현황 점검과 위험평가, 대책 적용 및 모니터링 등 단계별 관리체계를 수립해 운영해왔다.

SK C&C IT서비스사업부문 정재현 부문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SK C&C의 정보보호관리체계와 운영 체계가 세계적 수준이라는 것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