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인, 스카프로 멋스럽게
가을여인, 스카프로 멋스럽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0.10.0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프 종류·연출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두꺼운 옷을 입기엔 이른 계절이다. 가벼운 스카프 하나로도 바람도 막고, 멋내기도 가능하다. 다양한 아이템 스카프로 가을을 연출하자.

스카프 하나를 둘러도 새로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여성적인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원피스에 긴 스카프로, 발랄한 이미지 룩엔 짧은 사각 쁘띠스카프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사각형 스카프까지 가을 멋내기에 도전하자.

◇ 쁘띠스카프

가볍게 목만 감쌀 수 있는 브띠스카프는 캐주얼 차림에 적당하다. 어린 이미지 연출도 할 수 있어 휴일이나 가을 여행 때 이용하면 좋다.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어 일자형으로 만들어 그대로 두르면 된다. 스카프를 한 번 두르고 리본모양으로 묶으면 생동감 있는 멋내기 끝!

◇ 롱 스카프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원한다면 롱 스카프를 준비하자. 단순한 색상의 원피스에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면 가을을 입은 듯하다. 아무런 매듭 없이 무심히 풀어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좋다.

긴 사각형 롱 스카프는 목도리처럼 두 번 둘로 메는 것도 예쁜 연출법이다. 색상에 구애받지 않고 스카프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은은한 색상과 울 소재 스카프가 적당하다.

◇ 큰 사각 스카프

어깨까지 덮어줄 수 있는 사이즈의 사각 스카프는 우아함을 연출할 수 있다. 정장이나 캐주얼에도 잘 어울려 실용적이다. 티셔츠 위에 어긋나게 두르면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멋을 낼 수 있다.

◇ 스카프 세탁은 이렇게

실크와 울이 대부분인 스카프는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좋다. 손세탁을 할 경우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흔들어 준 후 유연제를 넣은 물에 담갔다가 꺼낸다. 보관할 때는 원래 크기의 편 상태로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