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천수돗물 널리 알려요
청정 제천수돗물 널리 알려요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0.08.30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자연in水 40만병 무료 공급
한방엑스포 등 전국 행사장 대상

제천시가 깨끗한 수돗물 홍보를 위해 수돗물PET병 '자연in水'를 각종 행사장에 공급하고 있다.

시는 위생적으로 생산한 '자연in水'병물(340㎖)을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비롯한 전국규모의 각종 행사 및 대회장에 40만병을 무료로 공급한다.

제천시 수돗물은 강원도 평창강을 원수로 이용하고 있으며 연중 1~2급수를 유지하고 있다.

이 물로 생산된 자연인수는 매월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아 전국 최고의 물맛을 자랑하고 있다.

제천시수도사업소는 최상의 수질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매월 상수원 수계순찰을 통해 수원으로 사용되는 평창강 상류의 수계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도 30만병을 생산해 제천시가 주관하는 벚꽃축제, 국제음악영화제, 마라톤대회, 충북도민체전 등 각종행사와 축제, 회의, 대외홍보, 비상급수용으로 공급했다.

특히 겨울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은 강원도 태백시와 경기도 도민체전시 한방엑스포 홍보용으로 각각 1만병을 공급하기도 했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통해 시민의 안정된 삶을 도모하고 수돗물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연인수가 제천시를 대표하는 청정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