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 먹으면 '辛明 납니다~'
청양고추 먹으면 '辛明 납니다~'
  • 오정환 기자
  • 승인 2010.07.20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지역 대표 특산물 홍보 나서
다이어트·졸음운전 예방 효과도

매운 고추하면 청양고추. 청양군은 이미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청양고추 홍보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군은 청양고추가 왜 좋은지 군내 전 공직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각자가 홍보대사가 되어 청양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청양고추는 캅사이신(Capsaicin)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매운맛이 강하며 체내 지방을 지방산으로 분해해 에너지 소비량이 늘어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특히 최근 모 일간지에 휴가철 졸음운전 예방법으로 청양고추를 먹으면 고추의 캅사이신 성분 때문에 졸음이 순식간에 달아난다고 소개한 바 있으며 군에서는 이 기사를 읍면 순방시 주민들에게 배포하는 등 고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작은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청양고추를 먹으면 비타민C가 풍부해 몸에 활력이 생긴다는 것. 비타민C는 해독작용, 세포노화억제, 피로회복, 질병예방, 항스트레스 등 신체활력을 증진시킨다.

특히 고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캅사이신이 비타민의 산화를 막기 때문에 다른 식품에 비해 조리해도 영양소 파괴가 적다. 청양고추는 일반 고추에 비해 비타민C는 10배, 캅사이신은 6배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군 관계자는 "청양고추를 먹으면 비타민C가 풍부해 몸에 활력이 생기고 캅사이신 성분이 많아 비만 예방에 으뜸"이라며 더불어 신명나는 군정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