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로 인한 의류구입 증가, 소비심리 회복, 신년특수 등이 함께 작용한 덕분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신년세일 후 맞은 첫 주말(8~10일)동안 전년동기 대비 34.6%라는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최근 문을 연 광주 수완점, 광복점을 제외한 기존점포 기준으로 봐도 30.5% 증가했다.
잡화(43.7%)를 비롯해 여성(38.9%), 스포츠(36.6%), 남성(31.6%), 가전·리빙(24.2%), 식품(22.3%) 등 상품군별로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37.9% 올랐다. 여성의류(99%)가 고성장을 이끌었고 명품(40%), 가정용품(37%), 영패션(28%), 남성의류(27%) 순이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점 기준 63% 신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기존점포 기준으로는 2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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