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행정혁신 우수사례 4건 선정
청원군 행정혁신 우수사례 4건 선정
  • 노진호 기자
  • 승인 2009.09.2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군은 22일 '행정명품' 4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1담당·1시책 과제를 중심으로 제출된 18건의 사례에 대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4건의 우수사례를 뽑았다.

군의 행정혁신 우수사례는 오창과학산업단지 광고물 LED 조명교체(건축과 행정6급 박봉규), 정보통신공사 자체설계 VE팀 운영(행정과 통신9급 최정철), 우드펠릿 에너지 활성화(축산산림과 녹지8급 구경회), 6시그마로 행정품질 개선(상하수도사업소 공업 7급 채희준) 등이다.

특히 오창과학산업단지 광고물 LED 조명교체사업은 연평균 3억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와 아름다운 도시 경관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정보통신공사 자체설계 VE(value engineering·제품,시스템,조직,공정,추진절차 등에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찾아내 제거하는 것)팀 운영은 각 부서 정보통신공사의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공사금액의 4~7% 예산절감 효과를 내 행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행정명품 중 오창과학산업단지 광고물 LED 조명교체 사업을 충북도 주관 행정명품 경진대회에 출품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창의적인 조직문화와 행정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행정명품이란

행정에 시장의 '명품'의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행정서비스 및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품질관리를 통해 행정의 수행과정에서 나타나는 결점과 오류를 없앰으로써 주민들에게 높은 감동을 주는 행정으로 독창성·파급성·우수성이 뛰어난 시책(Only-one, First-one, Best-one)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