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5년 안에 교육강군 만든다
음성 5년 안에 교육강군 만든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9.0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인재 외지유출 방지·중고교 중장기 육성 등 방안 마련
음성군이 지역 우수인재의 외지 유출을 막기 위해 관내 중·고교에 대한 중장기 육성 지원방안 마련에 나섰다.

음성군은 9일 '교육강군 육성지원 5개년 계획안'을 마련, 교육관련 단체와 학교운영위원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가졌다. 이 계획안에 따르면 군의 교육경비 지원 상한액을 군 예산의 2.5%에서 3%로 늘리고 음성장학회 장학기금도 매년 5억원에서 10억원으로 대폭 확대된다.

또 장기적으로 34억원을 들여 약 140명의 중·고교생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형 군립학원 건립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10년부터 원어민 영어교육을 집중 지원하고 반기문 영어활용 경진대회도 개최된다.

군은 중·고교에 대한 9개 세부 과제를 실천할 방침이다.

우선 우수고교 육성 계획을 보면 음성고와 매괴고 우수 학생 대상으로 서울의 명문학원과 방과후 on-line 교육과 강사가 직접 학교별로 방문, 집중 보충학습을 지원하는 off-line 교육도 강화된다.

학업 성적이 최상위권 학생 24명을 선발, 방학때 서울 명문학원에서 기숙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입시 설명회도 수시로 개최된다. 아울러 2010년부터 명문대 입학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명문대 입학생을 배출한 학교에는 교육환경 개선사업비 5000만원을, 지도교사에게는 해외연수비와 격려금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