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만화축제 동시에 열린다
게임·만화축제 동시에 열린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09.07.2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1~2일 e-스포츠한밭대전 & 디쿠페스티벌
게임·만화·영화 등 녹색 문화콘텐츠관련 분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09 e-스포츠 한밭대전' 과 '제12회 디쿠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대전시는 8월1~2일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 두 가지 행사를 개최 및 지원한다.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2009 e-스포츠 한밭대전'은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지역 선발전, 대전시티즌과 위메이드 프로게임구단 등 온·오프라인의 프로 스타선수들과의 이벤트장을 열어 게임에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대회에서 선발된 선수들은 10월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열리는 '제1회 대통령배 2009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각 종목 1위에게는 한국e스포츠협회 준프로게이머 자격이 부여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djacts.kr/esports)를 통해 27일까지 접수하며 예선과 결선은 8월1~2일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열린다.

또 수도권 이외 최대의 만화관련 축제로 성장한 제12회 디쿠페스티벌(www.dicu.net)이 개최된다.

DICU 페스티벌은 올해 6년째로 만화·영화·드라마 등 주요 캐릭터의 복장을 입고 포즈사진, 뮤지컬, 가요제 등을 통해 평소에 좋아하는 캐릭터를 표현하는 다양한 문화발산의 장으로 최근 새롭게 부각되는 문화콘텐츠 산업형 축제다.

행사에는 대전 및 전국에서 200개 이상의 만화동아리, 300여개 이상의 코스튬플레이 동아리 등이 참석하며, 자신들이 만든 만화·캐릭터·팬시 등이 거래되는 오픈마켓이 형성돼 1인 창조기업으로의 발전가능성을 모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