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균형발전위해 최선"
"지역 균형발전위해 최선"
  • 한권수 기자
  • 승인 2009.07.14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주년 맞은 충남도의회 강태봉 의장
강태봉 <충남도의회 의장>
강태봉 충남도의회 의장(사진)이 14일 '제8대 도의회 후반기 출범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상기하면서 앞으로의 의정운영 방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충청남도의회'란 구호아래 출범한 제8대 후반기 도의회는 도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의정을 추진해 왔다. 그동안 주요 의정 성과로는 최근 국방대 논산이전 원안추진을 강력히 요구해 동의를 이끌어 냈고, 2009 안면도 꽃박람회의 입장권 예매 및 홍보활동을 전국적으로 벌여 성공 개최를 견인했다.

또 전국 비수도권 지방의회의장이 참여하는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결의 집회'를 개최해 전국 지방의회의 동참을 유도하고 굴포운하 연구회, 금강살리기 연구회 등 열심히 공부하는 의원상을 확립했다.

도내 장애인 복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위해 장애인복지정책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한 점도 평가할 만한 성과로 꼽힌다.

강태봉 의장은 앞으로의 의정운영 방향에 대해 우선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도정 주요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 강화, 현재 추진 중인 의정현안에 대한 완벽한 마무리 등을 언급했다.

우선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세종시특별법 제정, 도청이전, 2010 대백제전 성공적 개최 등 도정현안을 대정부건의 및 타 시·도의회와의 정책 공조를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