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자비 온누리에
부처님 자비 온누리에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9.04.27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 다채
◇ 불교미술전시회

충북불교미술인회(회장 이희영) 주관으로 '제3회 불교미술전시회'가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소전시실에서 열린다.

'산사에서 대중 속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설곡 대한불교수도원장의 송매월죽도, 이희영 충북불교미술인회장의 아미타입상, 이상금 한국예술대전종합대상 및 초대작가의 괘불, 권현규 충북 중요무형문화재 단청장의 사천왕 등 12명의 작가의 작품 3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충북불교 미술인회는 충청불자들의 모임으로 평소에는 각자의 예술 활동을 벌이고, 부처님 오신 날을 전후해 전통불화, 서각, 민화, 조각, 서예 등을 전시하고 있다.

◇ 관음사트로트산사음악회

대한불교 조계종 청주 관음사에서는 다음달 2일 오후 7시 30분 제5회 트로트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관음사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이날 행사에는 개그우먼이자 불교방송 진행자인 이희구씨 사회로 '자옥아', '무조건'을 부른 대중가수 박상철씨와 '우지마라'의 김양, '가만봐'를 부른 보라 등이 출연한다. 이날 공연은 청주불교방송 특집 공개방송으로 진행된다.

◇ 산사영화제

대한불교 조계종 청주화장사는 다음달 2일 오후 8시 화장사 대웅전에서 산사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제7회 가침박달꽃축제 일환으로 열린다. 이날 주최 측은 법요식과 관불의식, 제등행렬에 이은 마지막 행사로 영화를 상영한다. 5월 3일에는 가침박달나무 요종 나눔행사도 갖는다.

◇ 테마스페셜-혜철스님 이야기

CJB청주방송 정준규 PD가 '선남·선녀 중매쟁이'로 유명한 옥천 대성사 주지 혜철 스님의 독특한 수행과 일상을 밀착 취재한 다큐가 다음달 3일 밤 11시 방영된다.

정 PD는 "혜철 스님이 하고 있는 수행의 철학적인 배경과 인연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됐다"며 "실제 촬영을 해보니 스님이 너무나도 많은 일에 관여해 화면에 담지 못한 내용이 더 많았다"고 설명했다.

혜철 스님의 이야기는 전국 9개 민영 방송사들이 공동 제작하는 '테마스페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으로 전파를 탈 예정이다. TJB대전방송은 5월 2일 밤 12시 방송한다.

◇ 대전불교합창제

대한불교 진각종 대전교구청이 주최하는 대전불교합창제는 28일 오후 7시 대전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호국약천사 간호사관생도로 구성된 보리회 합창단은 '슬픔이여', '풀꽃 만나고 온날'을, 금강선원 합창단은 '서원을 받아주소서', '나 찾는 뿐이어라' 등 찬불가를 들려준다.

여성불자 연합회 나유타 합창단은 '염송', '향연'을 선사한다. 이밖에 천태종 광수사 반설 합창단, 대전비구니 청림회 합창단, 진각종 대전교구 심인 합창단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