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
성인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
  • 박병모 기자
  • 승인 2009.04.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다음달 1일까지 운영
진천군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기초능력이 부족한 저학력 성인들의 문자해득을 도울 '성인 문해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본 과정은 문해강사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문해강사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성인 문해교사 양성과정은 고령화 확대와 지역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상대적 경제빈곤으로 인한 무학·저학력 인구 발생 및 외국인 및 국제결혼 이주자의 지역사회 유입증가에 따른 내국인과의 소통부재에 기인하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지역 내 대표적 교육 소외집단이라 할 수 있는 노인 및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체계적 한글교육이 가능한 성인문해교사 양성을 통하여 비문해학습자의 사회적 인간관계 형성 및 문해교육의 점진적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2009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사업으로 선정된 진천군자원봉사센터의 '생거글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적극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문해강사로서의 전문성을 확립하는 데 유익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4월 10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3회(월·수·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문해학습자의 이해,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 문해교사 비전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