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위해 사랑과 희망을 모아요"
"이웃위해 사랑과 희망을 모아요"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8.12.1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19일 단양서 모금 행사
단양군과 충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일 단양읍 중앙공원에서 '희망 2009 한사랑 순회모금 행사'를 벌인다.

군에 따르면 '나눔! 세상을 바꾸는 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금행사는 절망과 실의에 빠진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군은 올해 모금 목표액을 지난해보다 15% 증가한 1억7250만원으로 늘려 잡았다.

군은 최근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이 있으나 추운 겨울을 보낼 불우이웃들에게 빛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군민과 기관단체, 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또 이번 모금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개인이나 단체를 위해 사랑의 계좌(충북공동모금회/313-01-122113)도 함께 운영한다.

군은 성금모금 행사에 참여한 기부자에게는 방송과 행복한 단양소식지를 통해 널리 알리고 감사 서한문을 전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군민들의 따뜻한 성원에 힘입어 모금액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모금행사를 통해 군민들의 아름답고 훈훈한 마음이 결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억5680만원의 성금을 조성하고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명절 위문품 전달,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 유류지원, 저소득가구 집수리 등 모두 15개 사업을 통해 훈훈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