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종아리 고민, 秋風과 함께 사라지다
굵은 종아리 고민, 秋風과 함께 사라지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8.11.05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형에 맞는 부츠 선택법
어두운 컬러로 굵은 단점 보완
털 장식·어그부츠 등 피해야
휜 다리는 높은굽 통부츠 선택

부츠의 계절이 왔다. 패션을 앞서가는 여성들은 이미 부츠 패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뽐내고 있다. 보기에는 좋지만 막상 구입 후 체형에 어울리지 않아 후회를 하는 여성들이 종종 있다. 패션도 아는 만큼 즐길 줄 아는 법. 체형에 맞는 부츠 선택법을 알아봤다.

◇ 전체적으로 다리가 굵다면

얇고 부드러운 소재의 자연스러운 주름이 잡힌 통부츠가 좋다.

통이 너무 넓은 경우 다리가 굵어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자신의 손가락 3개가 들어갈 정도인지 점검해 보는 게 좋다.

또한 옆라인, 절개 등 세로의 심플한 디테일은 날씬해 보이는 데 효과가 있어 참고하는 것도 좋다.

퍼(fur·모피)나 부피있는 장식, 어그부츠(ugg boots·양털과 양가죽으로 만든 목이 긴 구두)는 절대 피해야 한다.

반면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같은 어두운 컬러로 착시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도 신체 단점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허벅지는 가늘지만 종아리가 두껍다면

비교적 종아리가 두꺼운 타입은 필히 부츠로 단점을 가리고 장점을 부각시키는것이 포인트다.

미니스커트로 날씬한 허벅지를 드러내고 스트레이트 스타일의 목이 높은 통부츠를 선택해 종아리를 충분히 가리는 것이 좋다.

더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V자 커팅의 부츠로 착시효과를 노리는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주의할 점은 실루엣을 그대로 들어내는 것보다 스판부츠나 종아리 중간에서 끝나는 하프라인은 두꺼운 단점을 부각시키므로 반드시 피해야 한다.

◇ 다리가 휘었다면

실루엣이 그대로 노출되는 하프라인이나 스판부츠를 피하고 스트레이트로 뻗은 통부츠가 적합하다.

부츠 입구의 통이 너무 넓으면 다리가 더 퍼져 보이므로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식이나 퍼 등으로 발목을 부피있게 강조하는 스타일도 좋다.

휘어지고 발목까지 굵다면 부피있는 장식보다 절개나 간단한 디테일로 발목이 강조되고 5cm이상의 높은 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